[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아이유를 메인으로 내세운 신규 광고와 함께 '슈퍼웹툰 프로젝트' 세 번째 흐름을 강하게 이어간다.
2일 카카오엔터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아이유를 모델로 한 슈퍼웹툰 프로젝트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 광고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광고컷에는 블랙&레드의 믹스매치로 시크하면서도 카리스마 어린 모습을 강조한 아이유가 자동차 앞에서 원정대를 기다리는 듯한 모습과 함께, 그에 따르려 달려가는 많은 사람들의 뒷모습이 비쳐진다.
특히 진지한 표정으로 ‘쉿’ 포즈를 취하는 아이유의 모습은 미스터리한 ‘도굴왕 원정대’의 실체와, 그들이 펼쳐갈 앞으로의 여정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해당 컷은 배우 이준호와 함께 ‘세이렌’,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등에 이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 세번째 라인업 '도굴왕'(글 윤쓰, 그림 3B2S, 원작 산지직송)의 프로모션을 위한 것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지 홍보 모델이자, 진취적인 변화의 아이콘으로 사랑받는 아이유의 새로운 광고 스틸 공개로 ‘도굴왕 원정대’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점차 고조되는 분위기다”며 “오는 6일에 공개될 도굴왕 원정대 광고, 그리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굴왕 원정대’ 여정의 시작을 알리며, 아이유와 함께 떠날 원정 대원을 모집하는 ‘도굴왕’ 광고는 오는 6일 첫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