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아이브, ‘러브 다이브’ 엠카 첫 1위…활동종료에도 '7관왕' 경신

발행일 : 2022-05-06 14:18:29

[RPM9 박동선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 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대세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6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브의 'LOVE DIVE' 엠카운트다운 1위 소감을 공개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소감은 공식활동 종료 이후인 지난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LOVE DIVE'로 1위를 거둔데 따른 것이다.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등 6관왕 기록을 달성중이던 아이브가 데뷔곡 일레븐 당시와 마찬가지로, 활동 종료 이후 1위기록을 추가한 바는 이들을 향한 꾸준한 지지기반이 구성돼있음을 뜻하는 바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를 통해 “‘러브다이브’ 활동이 끝난 상태라 기대 못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다이브 너무 고마워요! 앞으로 아이브 좋은 활동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데뷔곡 ‘ELEVEN(일레븐)’과 최근 발표한 '러브 다이브'로 빌보드,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아마존뮤직, 애플 뮤직, 오리콘 차트, 라인뮤직,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장식하는 한편,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을 통해 챌린지를 이어가며 글로벌 신흥대세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