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셀바스AI MOU 체결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 공동연구 목표

발행일 : 2022-05-31 16:10:00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최대찬 대표(우)와 셀바스AI 에듀테크 부문 박재우 사업대표가 협약식에서 서명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최대찬 대표(우)와 셀바스AI 에듀테크 부문 박재우 사업대표가 협약식에서 서명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 비상교육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와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비상교육 본사 비전룸에서 최대찬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대표와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부문 사업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비상교육과 업무협약을 맺은 셀바스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필기지능(Pen), 영상지능(OCR)과 AI를 결합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음성기록 솔루션을 비롯해 AI 음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AI 필기·문자인식 솔루션, AI 질환 발병위험도 예측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AI·음성기술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자료 공동연구 및 개발 △디지털교과서 공동연구 및 개발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 및 자문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이자 에듀테크 기업인 비상교육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셀바스AI의 기술이 만나 혁신적이면서도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최대찬 대표는 “뛰어난 AI 기술력을 보유한 셀바스AI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에듀테크 교수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비상교육은 앞으로도 수많은 교육 현장에서 깊이 있는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바스AI 에듀테크 부문 박재우 사업대표는 “비상교육의 우수한 콘텐츠 제작 역량과 셀바스AI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셀바스AI는 자체 개발한 콘텐츠 제작 솔루션으로 콘텐츠 제작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