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에스파(aespa)가 애플뮤직의 라이징스타 조명 캠페인에 이름을 올리며, 내달 컴백을 비롯한 거듭된 글로벌 행보에 대한 주목도를 새롭게 획득했다.
1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스파가 금일 애플뮤직의 ‘Up Next’ 6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애플뮤직 ‘Up Next’는 전 세계 신인 아티스트들 중 이달 활약이 기대되는 스타를 선정발표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H.E.R.(허), Billie Eilish(빌리 아일리시), Pink Sweat$(핑크 스웨츠), Conan Gray (코난 그레이) 등이 선정된 바 있다.
에스파는 NCT 127에 이어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에스파는 이같은 애플뮤직 'Up Next' 선정을 기념, 내달 발표예정인 미니2집 ‘Girls’(걸스)의 수록곡 ‘도깨비불 (Illusion)’을 선공개했다.해당곡은 강렬한 808베이스와 귀를 사로잡는 어택감의 킥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미니멀한 트랙사운드와 랩 조화 속에서 상대의 마음을 갖겠다는 당당한 자신감을 표현한다.
한편 에스파는 내달 8일 미니2집 ‘Girls’를 발표한다. 음반 예판은 오는 2일부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진행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