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다운, 새 싱글 lost 뮤비티저 공개…'설원 방황하는 소년' 서사 눈길

발행일 : 2022-06-01 14:29:04

[RPM9 박동선기자]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영화급 영상미의 뮤비티저와 함께, 하루 뒤 새롭게 펼쳐질 그만의 음악감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일 KOZ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와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운의 새 싱글 타이틀곡 ‘lost’ 뮤비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드넓은 설원을 배경으로 휘파람을 부는 소년과 함께 길을 잃은 인물들이 방황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년의 내레이션과 함께 맞물린 설원영상과 인물서사는 영화급에 가까운 감성매력을 느끼게 한다.

다운 새 싱글 ‘lost’는 미니 2집 ‘it’s not your fault’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내놓는 디지털싱글 작품으로,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사심’, ‘재미없어’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특히 다운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lost는 밴드 사운드 기반의 얼터너티브 록 컬러의 작품으로, 다운 특유의 음악적 감성이 묻어나는 트랙과 영화 ‘설국열차’와 ‘블레이드 러너 2049’ 등에 출연했던 아이슬란드 배우 토마스 레마르퀴스 출연의 뮤비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고민과 방황을 조명한다.

한편 다운은 디오는 오는 2일 디지털 싱글 ‘lost’ 발매 이후 오는 8월 7일 뮤직 페스티벌 ‘Haus of Wonder’와 9월 4일 ‘RAPBEAT 2022’에 출연하는 등 2022년 ‘열일 행보’를 이어 갈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