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글로벌 걸그룹 6팀의 컴백대전 '퀸덤2'의 정상에 오른 우주소녀가 팬과 대중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다시 전했다.
3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우주소녀의 Mnet '퀸덤2' 최종우승 소감을 전했다.
'퀸덤2' 속 우주소녀는 '콘셉트 장인'이라는 수색어를 입증하듯, 매 경연마다 음악적인 실력과 서사가 담긴 퍼포먼스 무대로 2위-3위-1위(보컬 유닛)-2위(댄스 유닛)-2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리더이자 래퍼인 엑시의 자작곡 'AURA (아우라)'로 펼쳐진 파이널 무대는 설아의 신비로운 내레이션 인트로와 함께, 감각적인 안무와 가창력으로 꽉 찬 퍼포먼스로 이어지며 '우주소녀'다운 감각을 조명했다.
이러한 무대는 결국 우주소녀에게 '최종우승'이라는 타이틀을 선사했다.
우주소녀는 "(우승이) 믿기지 않는다. 항상 함께하는 멤버들,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티스트의 도전과 열정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하다. 저희에게 잠재된 힘을 믿고 더 멋진 아티스트 되도록 하겠다"라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또 공식 SNS를 통해 "겨울에서부터 여름이 오기까지 우주소녀 곁에서 열심히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정(공식팬클럽)들이 함께 만들어 준 퀸덤2 우승! 앞으로도 #우정아_우정해 라는 메세지와 함께 퀸덤 트로피 인증샷을 게재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오는 11~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2 WJSN CONCERT-WONDERLAND(원더랜드)'를 개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