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실시

발행일 : 2022-06-07 11:56:43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시행된다.

3세대로 재탄생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폭발적인 주행 성능과 레인지로버 패밀리 고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편의성이 조화를 이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안정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며,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이며 레인지로버 스포츠 고유의 아이덴티티인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실현한다. 이와 함께 오는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BEV)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매끈한 표면, 역동적인 스탠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을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다이내믹함을 강조한다. 근육질의 스탠스, 짧은 오버행, 스탤스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얇은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등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들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강인한 특성을 돋보이게 한다.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마감 기법을 적용해 정교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기존 대비 15% 개선한 0.29 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다이내믹(Dynamic) 모델은 새틴 그레이(Satin Grey) 알로이 휠과 보닛의 루브르, 측면 잉곳에 적용한 새틴 버니시드 코퍼(Satin Burnished Copper) 디테일로 고성능 SUV의 매력을 강조한다. 여기에 차체와 같은 색상의 하부 클래딩(Cladding), 매트 그래파이트 아틀라스(Matte Graphite Atlas) 색상의 그릴과 레인지로버 레터링은 다이내믹 모델만의 스포티하고 날렵한 인상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실시

자신감 넘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던 럭셔리 디자인은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연결된다. 랜드로버를 대표하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돼 몰입감 넘치는 드라이빙 분위기를 조성하며, 최대 22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시트 포지션은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돕는다. 더불어 운전자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를 통해 높은 가시성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모델 대비 31㎜ 넓어진 레그룸과 20㎜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최고급 세미아닐린(Semi Aniline) 가죽 소재가 적용된 시트는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직렬 6기통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엔진 반응성을 개선해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6초 만에 도달한다. MHEV 직렬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돼 높은 효율성이 특징이며, 이를 탑재한 D300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0→100㎞/h 가속 시간은 6.6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역동성과 정교함을 제공하는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강력해진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으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을 위해 특별 조정된 일련의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도록 통합 제어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제어력과 안정성, 그리고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이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해준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핸들링을 설정할 수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실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새로운 스토머 핸들링 팩(Stormer Handling Pack)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역동적이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스토머 핸들링 팩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올 휠 스티어링(All Wheel Steering),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Electronic Active Differential with Torque Vectoring by Braking) 그리고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Configurable Programme)을 포함한다.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작동하며,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을 기반으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전달해 차체 제어력과 코너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Adaptive Dynamics 2)는 스로틀부터 스티어링 습관 등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 차체의 반응을 예측하고 롤링과 피칭 속도를 결정하는 고급 서스펜션 및 댐퍼 컨트롤 시스템이다. 최신 트윈 밸브 모노튜브 댐퍼는 초당 500회 서스펜션 세팅을 재보정하며, 이를 통해 승차감을 보장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올 휠 스티어링과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을 통해 민첩하고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올 휠 스티어링 기능으로 후방 차축은 최대 7.3도의 조향각을 제공하며, 저속 및 고속 주행에 따라 전후방 차축을 다른 방향으로 회전시켜 빠른 응답성과 기동성, 탁월한 안정성을 모두 발휘한다. 이를 통해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11m 미만의 회전 직경과 민첩한 온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오프로드에서도 거침없는 성능을 선보이며 랜드로버의 DNA를 과시한다.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는 올 휠 스티어링,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 등 모든 차량 섀시 시스템을 활용해 지형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 설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까다로운 오프로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파할 수 있으며, 최대 900㎜ 도강할 수 있어 물속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이어갈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최초로 적용되는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은 거친 오프로드 환경을 더욱 쉽게 주행하도록 돕는다. 이 기능은 노면 상태를 감지하고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분석해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에게 지속해서 정보를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 최초로 탑재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두 번의 터치로 9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햅틱 피드백을 적용해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피비 프로에는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내장됐으며,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3.7인치 세미 플로팅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Interactive Driver Display)를 통해 편리하게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 계약 실시

이와 함께 새로운 차원의 웰빙 환경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Cabin Air Purification Pro) 시스템은 PM2.5 필터 및 nanoeTM X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은 1430W의 29개 실내 스피커로 웅장한 사운드를 전달하며, 더욱 진화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과 함께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안락함을 선사한다. 특히, 4개의 메인 시트 헤드레스트에 각각 스피커가 장착되어 탑승객은 독립적인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으며, 넓은 범위의 소음을 상쇄시켜 이전 모델 대비 소음이 약 3데시벨(dB) 줄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 로빈 콜건은 “랜드로버의 스포츠 럭셔리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빛나는 다이내믹한 성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모델”이라며 “3세대로 새롭게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진보한 기술력과 랜드로버만의 궁극적인 모던 럭셔리 디자인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Dynamic HSE, P360 Autobiography, D300 Dynamic HS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000만원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하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