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비바샘, '비상한 콘테스트' 개최

검정 교과서 표지 도안 컬러링 출품작 선정

발행일 : 2022-06-09 10:00:00
비상교육 비바샘, '비상한 콘테스트' 개최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 비상교육은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이 전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과서 표지 도안에 색을 채우는 ‘비상한 콘테스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비상한 콘테스트는 차별화한 교과서 디자인으로 ‘iF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독일 디자인 어워드’, ‘A 디자인 어워드’ 등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입증하고 있는 비상교육이 개최하는 교과서 컬러링 공모전이다.

비상교육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7개 누적 수상으로 퍼블리싱 분야 3위에 오르는 값진 성과를 일궈냈으며, ‘A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같은 비상교육의 독창적이면서도 감각적인 교과서 디자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비바샘은 심신의 안정을 얻을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컬러링을 통해 교과서 표지를 디자인하는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비상한 콘테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비바샘 홈페이지에서 도안을 내려받아 채색한 뒤 제출하면 된다. 컬러링 도구와 재료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여백도 자유롭게 채울 수 있다. 비바샘은 홈페이지를 통해 컬러링에 필요한 초·중·고 검정 교과서 표지 도안을 제공한다.

심사는 비상교육의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표현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교사 부문(136명)·학급 부문(10개 학급) 수상작을 각각 선정한다. 비바샘은 이번 공모전이 선생님들의 감각과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양한 작품을 만나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바샘은 오는 7월 15일 비바샘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자 명단에 오른 교사와 학급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과 미술용품 세트, 아이스크림 케이크·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상교육 교과서마케팅 지나윤 그룹장은 “이번 비상한 콘테스트를 통해 많은 선생님께서 아이들의 시각에서 공부하고 싶고, 펼쳐보고 싶은 교과서 표지를 만들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비바샘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계신 선생님을 위해 다양한 콘테스트와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바샘은 학교 현장에서 비상교육의 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이 풍성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에듀테크를 접목한 양질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 고도화를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