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푸조의 새 얼굴 ‘뉴 308’, 사전 계약 돌입

발행일 : 2022-06-20 14:51:42
푸조의 새 얼굴 ‘뉴 308’, 사전 계약 돌입

푸조가 9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친 3세대 ‘뉴 308’의 국내 사전 계약을 20일부터 시작한다. 뉴 308은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

‘308’은 푸조의 대표 해치백 모델로, 지난 2007년 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탄생했다. 이후 푸조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가장 먼저 도입, 브랜드 정체성을 대표하는 전략 차종으로 자리매김했다. ‘뉴 308’ 또한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최초로 탑재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푸조의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다.

‘뉴 308’은 2013년 2세대 이후 9년 만에 출시된 풀 체인지 모델이다. 해치백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거쳤다. 특히 신형은 타협 없는 디자인을 통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전면의 새로운 엠블럼과 조각한 듯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주행 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긴 보닛 라인과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 그리고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은 차량이 정지한 상황에서도 달리는 듯한 날렵한 실루엣을 만들어 낸다. 후면의 풀 LED 리어램프는 푸조의 상징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으며,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디테일은 시각적으로 차를 더 넓어 보이게 한다.

푸조의 새 얼굴 ‘뉴 308’, 사전 계약 돌입

자신을 위해 지갑을 여는 ‘미코노미(Me와 Economy가 합성된 신조어)’에 빠진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포인트는 디자인 외에도 다양하다. 실내는 기능적 아름다움을 위해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스크린을 장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통해 해치백다운 실용성을 살렸고, 푸조의 최신 안전 및 편의 품목을 두루 반영해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확보했다. 푸조 특유의 핸들링이 주는 주행감각은 콤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을 통해 고스란히 느껴진다.

뉴 308의 뛰어난 상품성은 출시 이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을 수상했으며, 여성 전문기자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차(WWCOTY 2022)에서는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부문과 함께 최고상 격인 ‘올해의 차’를 거머쥐었다. 이 밖에도 독일 및 프랑스 자동차 전문지에서도 여러 차례 상을 받은 바 있다.

해외 언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매체 르 프로그레스(Le Progres)는 뉴 308을 통해 “푸조가 업마켓으로 올라서고 있다”라고 평가했으며,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 Gear)는 “푸조의 디자인 부서가 승승장구하고 있다”라며 발전적인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

뉴 308은 알뤼르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7월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308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외관 디자인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특유의 날카로운 주행 감각을 고루 갖춘 ‘스타일리시 해치백’ 차량”이라며 “스텔란티스 브랜드 국내 통합 이후 처음 출시되는 푸조의 완전 변경 신차이자, 새 엠블럼을 얹은 첫 차인 만큼 달라진 푸조의 위상과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