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서울회생법원, 쌍용자동차 회생계획안 최종 인가

발행일 : 2022-08-28 23:29:56
서울회생법원, 쌍용자동차 회생계획안 최종 인가

서울회생법원에서 개최된 쌍용자동차 회생채권 등의 특별조사 기일과 회생계획안의 심리 및 결의를 위한 관계인집회 기일에서 법원(파산1부 서경환 수석부장판사)으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가 선고됐다.

이날 관계인집회에서는 법정 가결 요건을 상회하는 동의율인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95.04%, 주주조의 100%의 동의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다.

이 같은 채권자들의 동의는 이번 관계인집회를 통해 회생절차를 조기에 종결하는 것이 쌍용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등 모두의 권익을 도모하는 최선의 방안이란 공감대가 확산한 결과로 분석된다.

이처럼 회생계획안이 채권자들의 압도적인 동의를 얻어 최종 인가됨으로써 쌍용자동차는 KG 그룹과의 M&A 절차 종결에 있어 중요한 과정을 마무리하고 회사 정상화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쌍용자동차는 회생계획안이 인가된 만큼 향후 회생계획에 따라 회생채무변제, 감자 및 출자전환 등 회생계획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재무 건전성과 자본구조가 크게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경영 활동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은 관계인 집회에서 의견 진술을 통해 회생절차가 개시된 이후 쌍용자동차는 무급휴직, 급여 및 상여금 삭감, 복지후생 중단 등 자구계획을 성실히 이행한 한편 신제품 개발 등 회사의 회생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그 결과로 쌍용자동차는 올해 7월 출시한 토레스가 현재 계약 물량이 6만여 대를 돌파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영업적자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회생을 위해 한걸음 씩 착실하게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회생계획안 인가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지난 2020년 12월 회생절차 신청 이래 약 1년 8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종결할 수 있게 됐다.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은 “회생계획안이 인가될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지원을 해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회생계획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장기적 생존역량을 겸비한 기업으로 재탄생함으로써, 채권단과 각 이해관계자 그리고 쌍용자동차를 믿어준 고객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KG 그룹 곽재선 회장도 “회생계획안이 인가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회생 계획에 동의해준 채권단 및 회생절차 과정 중 최선을 다해준 쌍용자동차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제 양사 간의 시너지 창출과 성장 모색을 통해 쌍용자동차가 고객과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