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코리아, 부산서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 운영

발행일 : 2022-11-15 10:09:08
르노코리아, 부산서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 운영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부산시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을 1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부산 시청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 시청 로비에 자리한 시민 접견실 부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일반 시민 대상 시승 프로그램과 별도로 부산시 공무원과 시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 시승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별도로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시승 코스는 부산 시청을 출발해 월드컵대로와 양정역 등을 거쳐 부산 시내 약 5㎞ 도심 구간을 주행하도록 구성되어,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주행 특성을 잘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르노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적용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이 시스템은 도심 구간 최대 75% 전기차 모드 주행과 함께,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일정 구간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제공한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동 전기모터(36㎾/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뿐 아니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