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4차산업 선도할 미래 인재로 양성

발행일 : 2023-01-15 21:22:36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4차산업 선도할 미래 인재로 양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충청남도 금산군에 있는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임직원 자녀 대상 ‘2023년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 및 협력업체 임직원 자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사고력 키우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초등반과 중등반 2개 차수로 나뉘어 각각 2박 3일 캠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블록코딩’, ‘코스페이시스’, ‘아두이노’ 등 AI(인공지능), SW(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을 포함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더불어 ‘에어로켓 만들기’, ‘라인트레이서 제작’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작물 구현 활동도 함께 준비됐다.

또한,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재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도 시행됐다. 아이들은 과학 기술 분야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것뿐 아니라,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미래 진로 결정 및 학교생활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 외에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는 가족 동반 봉사활동, 자사 연수원을 활용한 휴양 시설 제공 및 가족 건강검진, 신입 직원 가족 초청행사 등 다수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