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지프, 순수 전기 SUV ‘어벤저’ 아시아 최초 공개

발행일 : 2023-02-28 12:36:41
지프, 순수 전기 SUV ‘어벤저’ 아시아 최초 공개

지프(Jeep)가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 SUV인 ‘어벤저(Avenger)’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공개한다.

지프는 전동화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겨냥하여 ‘제로 에미션 프리덤(Zero Emission Freedom)을 향한 브랜드의 비전과 약속을 전달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BEV)를 향한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28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약 2주간 전국 지프 전용 전시장 7곳에서 어벤저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어벤저는 지프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로, 지난해 3월 스텔란티스의 장기 전략 발표회인 ‘데어 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서 계획을 발표한 순수 전기 SUV 라인업 중 첫 번째로 공개된 모델이다.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선을 보인 이래, 독특하고 경쟁력 있는 디자인, 깔끔하고 견고한 인테리어, 우수한 주행거리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지프, 순수 전기 SUV ‘어벤저’ 아시아 최초 공개

특히 유럽 시장에서 사전 계약 한 달 만에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른 데 이어, 지프 브랜드 최초로 ‘2023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 2023)’에 선정되며 유럽에서 가장 인정받는 지프 모델로 자리 잡았다. 향후 한국 및 일본 등 주요 전략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에 지프는 국내 고객들이 미리 어벤저를 직접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도록 7개의 지프 전용 전시장을 순회하는 ‘어벤저 국내 투어’를 진행한다. 2월 28일과 3월 1일 양일간 구리 지프 전용 전시장을 시작으로 의정부(3월 2~3일), 청담(3월 4~5일), 수원(3월 6~7일), 대구(3월 8~9일), 부산(3월 10~11일), 강서(3월 12~14일) 순으로 진행된다.

지프, 순수 전기 SUV ‘어벤저’ 아시아 최초 공개

이 기간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는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지프 어벤저를 만나고, 전시장별로 준비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케이터링을 즐길 수 있다. 오프로드 모듈을 이용한 도심 속 오프로드 체험 등 전시장 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2023년 유럽 올해의 차 수상과 동시에 현재 가장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는 어벤저를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른 시일 안에 한국의 도로에서도 어벤저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