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미디어, 뚜루뚜루 20만 달러 수출 계약

영국 BETT 박람회서 계약 체결…스페인·포르투갈 지역 독점 공급 계약 진행

발행일 : 2023-03-31 13:10:00
아이스크림미디어와 스페인 ‘Complubot’ 관계자가 계약 체결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와 스페인 ‘Complubot’ 관계자가 계약 체결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AI 코딩로봇 ‘뚜루뚜루(TRUETRUE)’가 29일부터 3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BETT UK 2023' 박람회 현장에서 스페인 및 포르투갈 지역에 ‘뚜루뚜루’를 독점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약 20만불 규모의 금액으로 콘텐츠 자체 개발 역량을 보유한 스페인의 STEAM(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인문·예술), Mathematics(수학)) 교육 업체 ‘Complubot’과 체결됐다.

‘Complubot’은 스페인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구와 교육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다. 코로나 시기에도 ‘뚜루뚜루’ 스페인어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작해 자체 웨비나 등을 진행한 이력이 있다.

뚜루뚜루는 언플러그드부터 인공지능, 텍스트 코딩까지 전 과정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AI 코딩로봇으로 학습자 레벨에 따라 영역 및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 교육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학습자의 흥미를 돋우는 로봇의 외관 및 기능적 특성을 비롯해 언플러그드, EPL, AI 등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로봇뿐만 아니라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도 함께 공급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산업통상자원부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제작한 K-STEAM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는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 ‘클라우드 활용법’, ‘인공지능 활용법’ 등 총 15차시의 국·영문 콘텐츠로 제작됐다.

뚜루뚜루는 △언플러그드 코딩 카드를 활용해 코딩의 기본 개념을 쉽게 익히고 코딩의 알고리즘 학습을 돕는다는 점 △SW 교육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티쳐블 머신(Teachable Machine)을 활용해 인공지능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 △AI 교안과 언플러그드 보드게임을 무료로 제공해 학습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SW 학습 흥미를 높인다는 점 등을 알리며 BETT 박람회 부스 참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는 “챗GPT 등 인공지능 기술이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BETT 박람회에 참가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 SW 교육 수준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이번 박람회를 올해 뚜루뚜루 수출의 도약으로 삼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뚜루뚜루는 프랑스, 스페인, 일본, UAE 등 전 세계 24개국에 수출하는 등 누적 수출액 22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코딩로봇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뚜루뚜루는 이번 'Bett Award' 로봇·디지털 디바이스 영역 결선에 오르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2021년 ‘GESS 에듀케이션 어워드’에는 혁신 코딩 제품 본상, 싱가폴에서 열린 ‘에듀테크 아시아 2019’에서 로봇 부문(Best Robotic Solution)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