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롯데웰푸드,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 진행

33회째 시행…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노력 지속

발행일 : 2023-04-05 11:20:00
롯데웰푸드 이창엽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삼진식품 박순범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두 번째), 국제제과 류근홍 대표이사(가운데 왼쪽), SD푸드 노성수 대표이사(가운데 왼쪽 두 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이창엽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삼진식품 박순범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두 번째), 국제제과 류근홍 대표이사(가운데 왼쪽), SD푸드 노성수 대표이사(가운데 왼쪽 두 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은 올해로 33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로써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에게 1억원 무이자 선급금을 지원한다. 이는 최근 고금리, 고물가 시대에 파트너사의 경영 안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 날 시상식에는 롯데웰푸드 이창엽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들이 함께 했다. 시상식은 손익 개선,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클레임 개선 등 3가지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파트너사는 국제제과, SD푸드, 삼진식품 등 총 3곳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파트너사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트너사들의 자금활동개선을 위해 명절 전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과 저리 대출 프로그램 ‘동반성장펀드’를 480억원 규모로 조성한 바 있다.

또 파트너사 임직원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동반성장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의 품질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지원 및 식품안전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생산성 혁신 컨설팅 등을 통해 파트너사들의 자생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인 산업혁신운동에 기금을 출연하는 등 상생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AIB 인터내셔널과 MOU 체결하며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AIB 품질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