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코리아, ‘R: Xperience’ 올해 첫 업데이트 공개

발행일 : 2023-04-09 21:48:21
르노코리아, ‘R: Xperience’ 올해 첫 업데이트 공개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통합적 고객 경험 프로그램 ‘R: Xperience (르노익스피리언스)’의 2023년 첫 번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R: Xperience 2023년 첫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SM6 TCe 300 INSPIRE 신규 트림 출시, XM3 상품성 강화, 이지커넥트 주차비 결제 서비스 론칭 및 무료 서비스 기간 연장, AS 서비스센터 24/7 케어서비스 확대, 커넥티드카 보험 특약 론칭 등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R: Xperience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그리고 이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를 통합적으로 구성한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R: Xperience 신규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R: Xperience’ 올해 첫 업데이트 공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024년형 SM6를 R: Xperience 업데이트에 맞춰 출시하며 SM6 TCe 300의 최상위 신규 트림 INSPIRE(인스파이어)를 함께 선보였다. SM6 TCe 300 INSPIRE는 다크 익스테리어를 콘셉트로 새틴 그레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인테리어 곳곳에 적용된 알칸타라 내장재와 알핀(Alpine) 브랜드가 연상되는 감각적인 블루 스티치가 특징적이다.

SM6 TCe 300은 알핀 A110 모델과 동일한 1.8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알핀은 1955년 설립 이래 각종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성능 차량 브랜드다.

쿠페형 SUV XM3는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과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하이패스/전자식 룸미러 등이 트림 별로 기본 사양에 추가되었다. 또한 XM3 TCe 260 INSPIRE 트림에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앞서 적용되었던 INSPIRE 디자인 패키지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르노코리아, ‘R: Xperience’ 올해 첫 업데이트 공개

르노코리아자동차 이지커넥트(Easy Connect)에서 이용 가능한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에 주차비 결제 서비스가 추가되었다.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통해 거리순 또는 가격순으로 이용 가능 주차장을 검색할 수 있으며, 수도권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제휴 주차장을 계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한 2024년형 SM6, 2023년형 SP+ XM3 구매 시 이지커넥트의 통신망 이용 무료 서비스 기간이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된다.

이지커넥트 이용 고객은 차량에서 실시간 티맵(TMAP) 내비게이션뿐 아니라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한 안전 지원 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평일 주간 바쁜 일정으로 AS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평일 오후 6시 이후 야간 및 주말 입고 서비스인 ‘24/7 케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지난해 직영 서비스센터를 통한 시범 운영을 거쳐 직영 서비스센터뿐 아니라 전국 131개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24/7 케어서비스 이용 고객은 MY르노코리아 앱 또는 르노노코리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야간 입고 가능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업체별 대표 전화로 문의 및 예약도 가능하다. 24/7 케어서비스 입고 차량은 이후 수리 완료 예정 일자를 파악해 고객에게 별도 안내가 진행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 지원 콜 서비스가 지원되는 이지커넥트 장착 차량에 대한 커넥티드카 할인 등의 르노코리아자동차 보험 특약도 론칭한다. SM6, XM3 이용 고객은 개인용 자동차 보험에만 이지커넥트 장착 특약 6.9% 할인, 차선이탈 경고장치 장착 특약 4.3% 할인, 전방 추돌 경고장치 장착 특약 1.5% 할인 등 최대 12.7%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