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구이닭)’의 새로운 맛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직꾸닭 매콤레드는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 번 구워낸 닭고기 햄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짤한 맛의 소스와 여러 부위의 국내산 닭고기를 조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직꾸닭 매콤레드의 특제 매운맛 소스는 전문 셰프가 개발했다.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콤하고 달짝찌근한 맛을 구현했으며 특제소스를 닭고기와 함께 넣어 빚어 구운 후 겉면에도 소스를 한 번 더 발라 감칠맛을 살렸다.
직꾸닭은 지난해 6월 리얼간장맛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닭고기 햄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만으로도 맛있게 조리할 수 있어 반찬, 술 안주, 캠핑용 간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 이번 매콤레드맛 출시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에게도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의 높아진 입맛에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며 “롯데햄의 오랜 육가공 노하우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출시
닭고기 햄 시장 경쟁력 강화
발행일 : 2023-04-14 11: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