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 중소사업자 '간편급여이체 서비스' 출시

발행일 : 2023-04-24 15:59:54


급여이체 업무 자동화 등 서비스형 기업뱅킹 제공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통합 인사관리 소프트웨어 운영업체인 뉴플로이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사업자를 위한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플로이는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PC가 없어도 모바일 앱을 통해 직원들의 ▲근태관리 ▲급여계산 ▲급여자동이체 ▲4대보험 신고와 납부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인사관리 업무 영역에서 근로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서비스는 비금융 플랫폼 내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기업뱅킹' 구현을 통해 플랫폼 본연의 서비스와 함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플랫폼 회원사들에게 완결성 있는 고객경험 제공과 상생모델로 이종 업종 간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편급여이체 서비스'는 뉴플로이 이용 고객들이 하나은행 기업뱅킹과의 연계를 통해 매월 발생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수취계좌 정보와 금액을 일일이 입력하는 불편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업뱅킹 분야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퍼스트무버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게 됐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형 기업뱅킹의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고객들의 금융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