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가 구독 단계와 상관없이 모든 회원에게 영어 콘텐츠 전체를 모두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개인별 발달 차이가 큰 유아기에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유아 영어 과목은 처음부터 어렵게 접근할 경우 영어 자체에 대한 부담과 흥미 저하를 느낄 수 있는 만큼, 성향과 발달 상황에 따른 수준별 학습이 필요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유아 발달 과정을 고려해 보다 섬세한 수준별 영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캠핑 회원 모두에게 영어 콘텐츠 전 단계를 오픈하기로 했다. 캠핑 영어 콘텐츠는 알파벳, 파닉스 등 기초 개념으로 구성한 1단계와 연속 자음 단어, 이중·변이 모음 등 파닉스 규칙을 익히는 2단계로 구성돼 있다.
자연스럽게 학습 난이도를 향상시키며 유아부터 초등까지 탄탄하게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텐츠 오픈을 통해 캠핑 2단계 회원도 1단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게 기초를 다지거나 복습이 가능하며, 1단계 회원도 영어에 흥미를 느낄 경우 2단계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캠핑의 영어 콘텐츠는 스터디랜드 나만의 학습 코너에서 ‘영어’ 과목을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알파벳, 혼동되는 글자와 소리, 이중자음, 이중모음, 리딩 등 400여 개의 콘텐츠를 구독 단계와 상관 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영어는 초등 입학 전 흥미를 갖고 기초를 다지기 좋은 과목인 만큼, 유아 회원의 발달 과정에 맞춘 수준별 학습을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핑은 유아의 생애 첫 학습을 책임지는 AI 학습 플랫폼이다. 3D 메타버스 ‘캠프’ 공간에서 시작되는 특별한 학습 경험으로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도서 1000여 권을 큐레이션 해 제공하는 ‘AI북랜드’, 초등 교과와 연계되는 교재와 완성형 교구, 양질의 워크북 등을 제공한다.
영어뿐 아니라 한글, 사회, 수학, 과학, 놀이, 인성 등 유아기 필수 전 과목, 전 영역을 모두 발달시킬 수 있으며 푸르넷 전문 선생님의 1:1 맞춤 관리와 AI 학습 리포트로 아이의 학습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