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주금공, 부산 회동천 ‘EM흙공 던지기’ 활동 진행

지역 어린이 등 40여명 참여…하천 수질환경 개선 앞장

발행일 : 2023-05-24 16:56:39
24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회동천 일대에서 지역 도심 하천 수질환경 개선을 위한 ‘HF 퐁당퐁당 하천살리기’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24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회동천 일대에서 지역 도심 하천 수질환경 개선을 위한 ‘HF 퐁당퐁당 하천살리기’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부산 회동천 일대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EM흙공은 유용 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에 던지면 수질 정화, 생태환경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

이번 활동에는 HF공사 직원 20여명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만든 EM흙공 500개를 회동천에 던지며 활동을 진행했다.

HF공사는 지난 10일 부산 금사나너울 지역아동센터에서 공사 임직원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함께 EM용액과 황토를 섞는 ‘EM흙공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기후위기와 환경의 중요성 ▲하천의 역할과 EM흙공의 효과 등을 주제로 환경교육도 실시했다.

HF공사 관계자는 “미래세대인 아이들과 함께 지역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임직원과 지역 아동들이 함께하는 지역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상·하반기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