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세무사 및 회계사 혼공족(혼자 공부하는 사람) 수강생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는 캠스터디(웹캠과 스터디를 합한 신조어) 챌린지 ‘스윗미(Study With Me) 교수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에듀윌은 자사의 세무사와 회계사 시험 합격자들을 분석한 결과, 평균 5~6회 공부한 점에 착안해 수강생들의 복습과 반복 학습을 독려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마련하게 됐다.
에듀윌의 캠스터디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방식과는 조금 다르다. 나의 공부하는 영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어디서든 카메라 없이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전에 에듀윌 세무사·회계사 교수들이 직접 공부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수강생들이 함께 공부할 교수의 영상을 선택하도록 했다.
그 다음 단계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화이트 노이즈인 장작소리, 빗소리와 연필소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목표 공부시간을 1시간에서 3시간까지 설정하면 된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교수가 공부하는 영상이 플레이 되고, 그 영상을 보면서 수강생도 함께 공부하는 방식이다.
수강생이 좋아하는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낌에 따라 공부 집중력이 상승하고, 목표 설정 시간을 늘려가면서 공부량 또한 늘릴 수 있는 것이다. 에듀윌은 매달 누적 공부시간이 많은 1위~5위까지를 선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최대 1만원의 상품권을 선물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세무사와 회계사와 같은 난이도가 있는 전문자격증의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은 복습과 반복뿐”이라며, “특히 인강 수강생들은 대부분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경우가 많아 집중력이 쉽게 떨어진다. 이에 학습 의욕과 집중력을 높여주고자 좋아하는 교수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공부하는 캠스터디 챌린지를 진행케 됐다”고 설명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에듀윌, ‘캠스터디 챌린지’ 진행
세무사·회계사 수강생 대상…누적 공부시간 챌린지 진행
발행일 : 2023-06-09 1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