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블레이드ENT, 콘텐츠 제작사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 인수

발행일 : 2023-06-09 11:07:18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 제작투자사 인수와 함께, K-콘텐츠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9일 블레이드ENT는 최근 영화·드라마 제작 투자 전문기업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이하 뉴토피아)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뉴토피아’는 2014년 ‘도서관 옆 스튜디오’로 출범, 2019년 사명변경과 함께 다양한 미디어 포맷의 콘텐츠 제작과 투자를 전개중인 엔터기업이다.

이 곳은 △박서준, 강하늘 주연의 영화 ‘청년경찰(2016)’ △손예진, 소지섭 주연의 ‘지금 만나러 갑니다(2017)’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영화 ‘증인(2018)’ △이성민, 박정민, 임윤아가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영화 ‘기적(2021)’ 등 스크린 작품과 함께, 오는 8월 KBS2 방송될 이상엽·김소혜·박지환·위너 김진우 주연의 ‘순정복서’(극본 김민주, 연출 최상열, 홍은미), 내년 티빙공개 예정인 정치 드라마 ‘러닝메이트’ 등을 제작하며 역량을 드러내고 있다.

블레이드ENT, 콘텐츠 제작사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 인수

블레이드ENT의 ‘뉴토피아’ 인수는 올해 초 스타빌리지엔터 인수에 이어진 것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과 함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 기반을 공고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진다.

블레이드ENT와 뉴토피아는 이번 기업관계 정리와 함께 △드라마 : 인플루엔자, 심리죄, AI가 세상을 지배한다면 △영화 : 통신원7호, 천적 기억나지 않음, 형사, 고해 등 다양한 작품들을 탄력적으로 제작해나갈 예정이다.

블레이드 ENT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와 함께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한 한류 콘텐츠 제작을 활발하게 진행할 것”이라면서 “K콘텐츠와 글로벌 팬덤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