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키다리스튜디오, 디지털굿즈 플랫폼 ‘키득키득’ 오픈

봄툰·레진코믹스 인기 IP 디지털굿즈 제작·판매
오픈 기념 학인 이벤트 진행

발행일 : 2023-06-26 09:42:36
키다리스튜디오 디지털굿즈 플랫폼 ‘키득키득’ 이미지. 사진=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 디지털굿즈 플랫폼 ‘키득키득’ 이미지. 사진=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는 오는 28일 봄툰과 레진코믹스의 인기 IP를 활용한 디지털굿즈 서비스 플랫폼 ‘키득키득’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키득키득’은 키다리스튜디오가 자체 제작한 디지털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플랫폼이다. 전 세계에서 인기있는 웹툰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를 디지털굿즈 ‘KEY’로 발행해 독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상품의 종류는 2가지로 랜덤으로 최애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포토카드의 형태인 디지털굿즈 ‘랜덤KEY’와 디지털 일러스트에 생동감 있는 무빙을 더한 프리미엄 모션 일러스트인 ‘라이브KEY’가 있다.

이번 플랫폼 론칭과 함께 공개되는 디지털굿즈에는 봄툰과 레진코믹스의 인기 작품인 △귀태(펭귄) △주인의 사정(WAJE, 찐밤) △피옌피옌(영해신) △클라우드(김파스) △사랑은 환상!(파고) 이 참여했다. 6월 28일 오픈 이후 매달 새로운 작품의 디지털굿즈가 추가 될 예정이다.

지난 14일 사전 예약을 오픈한 ‘키득키득’은 플랫폼 가입자 선착순 1000명에게 ‘랜덤KEY’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2시간 만에 이벤트 상품이 모두 소진된 바 있다. 이벤트 상품이 빠르게 소진됨에 따라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지난 20일 2차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추가 물량이었던 2000개의 ‘랜덤KEY’ 역시 빠르게 소진돼 디지털굿즈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국내를 포함한 미국, 필리핀, 멕시코, 캐나다, 영국,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독자들이 플랫폼에 가입하고 있으며 정식 오픈 전임에도 불구, 가입자수가 5000명을 초과했다.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봄툰과 레진코믹스 독자분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양질의 상품으로 보답하겠다. 웹툰을 사랑해주시는 독자분들에게 더욱 다양한 작품의 디지털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득키득’은 28일 오전10시 오픈과 함께 약 한달간 40% GRAND SALE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키득키득’은 URL과 봄툰, 레진코믹스 플랫폼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