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커넥트투,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진로 체험 교육 기부 시행

발행일 : 2023-07-17 08:54:36
커넥트투,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진로 체험 교육 기부 시행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6일과 13일, 양일간 송파 지역의 중, 고등학교 학생 51명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행사인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과 ‘찾아가는 진로 DAY(직업인 특강)’을 실시했다.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는 지난 6일 영파여자중학교 학생 11명을 커넥트투에 초청해 서비스 전문가인 커넥터와 함께 바리스타 체험 등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3일에는 문정고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진로 DAY(직업인 특강)’을 실시, 멘토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교육 기부 진로 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커넥트투는 송파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꿈마루와 업무 협약을 통해 송파구 지역 내 중, 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체험 위주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32개 중, 고등학교 학생 총 1900여 명이 커넥트투 진로 체험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2020년에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가가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영파머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의 전문직업인 인터뷰 영상 콘텐츠인 ‘직업멘토 잡다한 이야기’, ‘직업메뉴판' 등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이병진 상무는 “커넥트투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꿈을 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렉서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

커넥트투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오모테나시(환대)를 중심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렉서스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 전시 및 판매, 자연 친화적 농법을 지향하는 젊은 농부들의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계절 음료 및 고객과 함께하는 도서 기부 등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