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가 자사의 정기 구독 서비스인 그린패스 누적 가입자 수 8만 명 돌파를 기념하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린패스’는 이용자의 상황과 이동 목적에 따라 다양한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그린카의 첫 번째 구독 상품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약 6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가 8만 명을 돌파했으며, 7월 현재 그린패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약 5만 명에 달한다.
그린패스는 결제 방식을 월 결제(월간 2500원)와 연 결제(연간 2만5000원)로 이원화해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그린패스 가입자의 80%는 연 결제로 신청했다.
또한 구독 가입자들의 이용 횟수는 늘어났으며, 고객이 부담하는 대여 요금은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 기간 가입한 그린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구독 가입 전후를 비교했을 때 그린패스 가입 후 이용 횟수는 약 30% 증가했고, 일반 고객들과 비교했을 때는 약 4배 이상 이용 횟수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그린패스 론칭 이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총 270여 회 대여했고, 일 평균 1회 이상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 가입을 통한 실제 대여 요금의 절감 효과도 두드러졌다. 일반 회원과 구독 회원의 실제 대여 요금을 비교했을 때 평균 건당 22%, 특히, 연 결제 회원의 경우는 약 30%까지 절감되었다.
그린패스는 ▲주중과 주말 관계없이 전 차종 60% 할인 ▲평일 심야 시간대에 전 차종 7000원을 상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연 결제의 경우 24시간 무료 쿠폰 4매를 포함해 대여료 할인은 연간 220만원의 절감효과와 제휴사 할인은 40만원 이상의 할인혜택으로 최대 260만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이동 비용의 절감뿐만 아니라 일상의 혜택도 점차 커지고 있다. 롯데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에서 쇼핑, 여가 및 여행에 이르기까지 제휴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 월드 어드벤처 잠실 부산 최대 40% 할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36% 할인 ▲롯데 스카이워크 26% 할인 ▲롯데 김해 워터파크 44% 할인 ▲롯데시네마 최대 6000원 할인 ▲롯데홈쇼핑 최대 20% 할인 ▲롯데호텔 제주 12% 할인을 통해 쓰면 쓸수록 혜택은 커진다. 할인 기간 및 제휴처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그린카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린카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그린패스 누적 가입자 수 8만 명 돌파를 기념하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그린카 회원이라면 100원으로 그린패스 연간 회원에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그린카 신규회원일 경우 그린카를 3, 6, 9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그린카 관계자는 “그린패스 출시 이후 6개월 동안 8만 명이라는 많은 고객이 보여준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의 다양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이동, 쇼핑 및 여행의 방식을 고려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도 그린카는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합리적인 이동뿐 아니라 향상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