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K팝주역들은 물론, K-콘텐츠 리더들의 참여로 역대급 분위기를 과시할 전망이다.
28일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8월10일 행사 중 시상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K팝과 또 다른 축으로 글로벌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는 K콘텐츠 주역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고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로 관객들을 만난 국민 배우 송일국을 필두로 드라마 '구미호뎐 1938'을 빛내며 신스틸러 대열에 당당하게 합류한 배우 류경수, 연기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트렌디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이윤지가 우선 눈길을 끈다.
또 연예계 대표 잉꼬 부부로 방송가와 광고계를 접수한 배우 인교진과 소이현, 연기자로서의 역량뿐 아니라 라디오 DJ로 활약하며 편안한 매력을 전하고 있는 배우 박하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안방을 접수한 배우 안은진,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로 복귀를 앞두고 있는 배우 진세연, 드라마-예능을 오가는 멀티테이너 윤박 등이 함께할 것을 알려 돋보인다.
여기에 태국에서 꽃미남 배우로 통하는 블루 풍티왓(블루)의 참석은 행사의 글로벌 타깃을 보여주는 바로 주목된다.
이러한 시상자의 면면은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보이그룹은 물론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뿐 아니라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 솔로뮤지션까지 K팝주역들을 망라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의 화려함을 더욱 기대케 한다.
한편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과 함께 전개되는 K팝 대축제로, 임서현 감독과, 김지은, 박은정 작가 등과 함께 한류 최대 에이전트인 와이제이 파트너스(대표 이영주)의 총괄제작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 등의 메인MC와 함께 오는 8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리며, OTT·웹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