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공개한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이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로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으며현재 2화까지 공개됐다. 특히 2화에는 에스파 멤버들이 특별 출연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웹드라마의 인기는 댓글에서도 드러났다. '소재가 독특하고 스토리도 탄탄해서 보는 재미가 있네요', '무엇보다도 콘셉트가 너무 재밌네요,광야점에 저도 한 번 가보고 싶어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로 구독자들을 매료시켰다는 평이다.
또한 이번 웹드라마는 글로벌 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몰입해서 봤어요', '영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자막 선택이 가능해서 좋아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화까지 공개된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의 스토리 역시 시청자들이 더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추후 공개될 3화와 4화를 넘어 번외편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1천만 조회수 돌파
MZ세대 친숙한 메타버스 활용 스토리…국내·외서 호평
발행일 : 2023-08-09 15:3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