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초등 인공지능 수업 첫걸음' 출간

교사 대상 인공지능 활용 교육 안내서
교육 현장서 인공지능 활용 방안 적용·개발 수업 자료 정리·보완

발행일 : 2023-08-21 08:59:32
사진=비상교육.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은 인공지능에 대한 배경지식을 쉽게 쌓고, 즐겁고 편하게 수업할 수 있는 AI 활용 수업 안내서 '초등 인공지능 수업 첫걸음'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초등 인공지능 수업 첫걸음'은 AI 교육을 연구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하는 초등 인공지능 교육 연구회 'C.I.A(Class In AI)' 소속 교사들이 발간한 인공지능 활용 교육 안내서이자 수업 사례집이다.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과 인공지능 수업의 구체적인 노하우·궁금증에 대한 해결책을 담아냈다.

책은 △인공지능 교육이란? △Part1 간편하게 꺼내 쓰는 플랫폼 수업 △Part2 원리가 술술 풀리는 AI 수업 △인공지능 수업 Q&A 4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인공지능 교육이란?'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 인공지능 교육의 구성, 인공지능 리터러시 요소에 따른 교육의 유형을 소개한다.

'Part1 간편하게 꺼내 쓰는 플랫폼 수업'에서는 간단히 경험해 볼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의 활용 방법과 교실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한다. 다양한 학교 환경을 고려한 수업 팁과 다운로드 받아 바로 활용 가능한 수업 지도안, PPT, 활동지도 함께 제공한다.

'Part2 원리가 술술 풀리는 AI 수업'에서는 인공지능의 작동 방법을 쉽게 풀어 소개하며, 인공지능 교육과 함께 논의되며 필수 소양이 돼야 하는 '데이터'와 '윤리'에 대해서도 다뤘다.

'인공지능 수업 Q&A'는 교사들에게 실제로 받았던 질문과 답으로, 인공지능 교육을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저자는 아이들이 미래의 세상과 소통하고, 삶을 확장하기 위해 학교에서 인공지능 교육을 해야함을 강조하며 “이 책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바꿀 가능성이 높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등 인공지능 수업 첫걸음'은 교보문고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