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패밀리타운, 메디에이지 MOU 체결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협력

발행일 : 2023-08-30 11:34:00
비밀리 진창용 대표(좌)와 메디에이지 이건웅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다날. <비밀리 진창용 대표(좌)와 메디에이지 이건웅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다날.>

패밀리타운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와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패밀리타운과 메디에이지는 각 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패밀리타운은 가족 간 대화는 물론 여행, 사진앨범, 건강체크, 선물하기 등 각종 콘텐츠를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가족 커뮤니티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에 무설치 PC버전도 이용 가능한 높은 편의성과 독창적인 대화 기능들, 점차 확장되는 멤버십 콘텐츠 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 핵심 영역인 가족건강 콘텐츠를 패밀리타운에 대거 추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메디에이지의 의학생체나이분석, 종합건강위험도평가, 맞춤영양분석 정보 등 양질의 콘텐츠들이 패밀리타운 건강 멤버십으로 서비스된다.

패밀리타운 관계자는 “나와 가족의 소중한 건강데이터를 패밀리타운 멤버십으로 간편하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가족 일상에 밀접한 콘텐츠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해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에이지는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모아데이터의 계열회사로, 국내외 400여 대학병원과 검진기관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해 맞춤형 건강지표, 건강관리 솔루션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