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KG 모빌리티, 2023 오토살롱위크에 토레스 튜닝카 전시

발행일 : 2023-09-05 15:39:01
KG 모빌리티, 2023 오토살롱위크에 토레스 튜닝카 전시

KG 모빌리티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한다.

2023 오토살롱위크는 오는 9월 8~10일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며, KG 모빌리티는 국내 최초의 전기차 튜닝 모델인 ‘토레스 EVX Pure Passion’을 비롯해 ‘토레스 JANUS’, ‘토레스 AZIT’, ‘토레스 BI-Fuel PILGRIM’ 등 다양한 콘셉트의 토레스 스페셜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하반기 출시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인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한 토레스 Pure Passion은 국내 최초의 전기차 튜닝 모델로, 다른 EV(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오프로드 감성과 레저 활용성을 극대화한 정통 SUV의 스타일로 연출했다.

험로 주행을 위해 차체를 높이고 All Terrain 17인치 휠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V2L(Vehicle-to-Load)을 이용한 각종 전자제품의 활용성과 함께 루프톱 텐트를 설치하여 레저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토레스 JANUS는 토레스를 기반으로 강인함에 포인트를 더한 외관에 반해 넓은 실내 공간의 편안함과 안락함의 양면성을 표현한 튜닝 모델이다. 익스테리어는 보디 업과 All Terrain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하여 강인함을 더했으며,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위해 써치 라이트와 루프 플랫 캐리어를 장착하였다.

KG 모빌리티, 2023 오토살롱위크에 토레스 튜닝카 전시

토레스 AZIT는 2열 탑승 공간을 밴(VAN) 형태의 튜닝 모델로 대용량 적재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오프로더 SUV 느낌을 주기 위해 차체를 높이고 All Terrain 타이어를 장착하였으며, 컬러풀한 그래피티 드로잉을 통해 트렌디한 감성과 용도성, 경제성 등을 원하는 MZ 세대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토레스 BI-Fuel PILGRIOM은 가솔린과 LPG 연료를 병용하는 토레스 바이퓨얼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튜닝 모델로, ‘순례자’란 뜻의 필그림은 1회 충전으로 1000㎞ 이상을 주행하는 토레스 바이퓨얼 차량의 장점을 네이밍에 담아 표현했다. 기본적인 오프로드 튜닝과 함께 장거리 순례자 이미지 전달을 위해 루프 플랫 캐리어와 여행용 박스를 설치하여 여행자의 감성을 표현했다.

KG 모빌리티는 행사 기간에 토레스 튜닝카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토레스 EVX 사전 계약 고객 대상으로 ▲오토살롱위크 입장권(동반 1인 포함) 증정 ▲사전고객 전용 VIP 라운지 운영 ▲할리스 커피차 이용 쿠폰 ▲토레스 아웃도어 SNS 공유 이벤트 ▲픽업 스타일 미니카(선착순)를 증정한다.

KG 모빌리티, 2023 오토살롱위크에 토레스 튜닝카 전시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인 오토살롱과 오토위크의 통합 전시회 브랜드로 자동차 튜닝뿐 아니라 부품, 용품을 포함해 정비 및 모터스포츠 영역까지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행사로 다양한 차들이 전시되는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지난 5월 건전한 튜닝문화 조성과 차박 및 캠핑 등 여가 생활의 트렌드를 제시한 ‘KG 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에 앞서 지난 4월 특장 법인인 KG S&C를 설립하고 커스터마이징 용품 개발 및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신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개발과 수출 시장 검토/확대 그리고 추후 KG 모빌리티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기본으로 개조를 통해 특장차를 개발해 판매하는 특정 사업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차박 및 캠핑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며 그와 관련된 튜닝이 다양해 짐에 따라 퍼포먼스 튜닝에 맞서 KG 모빌리티만의 영역 구축 및 튜닝시장 다각화를 위해 한발 더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