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는 고품격 장례 전문 브랜드 '교원예움' 전용 맥주 '내곁에일'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교원라이프는 '내곁에일' 도입을 통해 장례식장 식음료 서비스 수준을 한단계 높임과 동시에 기존 장례식장과의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오직 전국 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내곁에일'이란 상품명은 우리말 '내곁'과 맥주 종류인 '에일(Ale)'을 합쳐 만들었다.'내 곁에 계시던 고인을 아름답게 추모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교원라이프와 협업한 카브루는 국내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로 각종 맥주 대회에서20회 이상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내곁에일'은 독일 되멘스에서 공수한 액상 바이젠 효모로 제조한 독일식 밀 맥주 바이젠이다. 특유의 바나나 향과 정향(丁香)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을 느낄 수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귀한 시간과 걸음을 해주는 조문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유족들의 마음을 반영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과 식음료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좋은 식재료와 전문적인F&B 서비스 관리, 시니그처 메뉴와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교원예움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하며 특별함을 더해가고 있다. 음식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그 순간까지 최상의 맛을 유지해주는 편백나무 찜기를 이용한 수육과 젊은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서도 인기가 높은 닭강정을 도입하는 등 식음료(F&B)서비스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맥주 '내곁에일' 출시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 협업
시그니처 상품 지속개발·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