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기타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 KGM 커머셜 회장 공식 취임

발행일 : 2023-10-10 21:46:26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 KGM 커머셜 회장 공식 취임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KGM 커머셜(COMMERCIAL) 회장에 공식 취임하며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한 특유의 빠른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6일 KGM 커머셜 함양공장에서 개최된 취임식에는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KGM 커머셜 김종현 대표이사와 KG 모빌리티 정용원 대표이사 등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 가족의 일원이 된 임직원 모두를 환영하고 KGM 커머셜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뿐 아니라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KGM 커머셜은 지난 9월 창원지방법원에서 개최된 관계인집회에서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74.19%가 동의하며 회생계획안이 가결되었으며,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가 선고된 바 있다.

이에 따라 KGM 커머셜은 회생 채무변제, 감자 및 출자전환 등 회생 계획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자본구조가 크게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경영 활동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GM 커머셜은 ▲중형 버스와 대형 시외버스 등으로 제품군 확대 ▲KG 모빌리티와의 연구개발 및 구매 조달 분야의 협업 강화 ▲효율성 증대 통한 수익성 개선 ▲세계 시장 확대로 판매 물량 증대 등을 중점 추진해 친환경 종합 상용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미래 발전전략 기자간담회를 연 바 있다. 이 자리에서 KGM 커머셜 출범을 통해 현재의 SUV 승용 중심에서 상용차 라인업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과 함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로 원스톱 모빌리티 서비스(One Stop Mobility Service)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모빌리티 환경을 구성해 나간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