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 MC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24일 전남 광주에 위치한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전자과 전 학년 학생들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권영찬 교수는 ‘청소년 여러분이 주인공이 된 삶을 사세요!’, ‘취업준비 하다 스트레스 받으면 웃어보세요!’, ‘꿈을 꾸고 행동하면 그 꿈은 나의 것!’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권영찬 교수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나가는 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면서 개그맨에서 MC로! MC에서 마케팅전문가로! 마케팅전문가에서 스타강사로 활동하게 된 사연을 있는 그대로 전하며 학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했다.
권영찬 교수는 또 학생들과 일일이 아이콘택을 하며,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의 삶을 살기 위해서 꿈을 꾸고 실천해보라!”고 권했다. 이날 권교수는 또 “자신의 삶을 주인공으로 살고 싶으세요? 아니면 조연의 삶을 살고 싶으세요!?”라고 질문을 던졌다.
권 교수는 “평발의 박지성 선수가 세계적인 축구선수로 성장한 과정을 면밀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면서 “박지성 선수처럼 환경적인 조건을 딛고 일어설 때, 우리는 좌절과 실패를 딛고 일어선 또 다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강조 했다.
끝으로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이 끝나고 학생들에게 “취업만 열심히 준비하는 학생이 되지 말고 자신의 삶과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오는 11월 초, 여의도 KT컨벤션웨딩홀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강연을 진행한다.
주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