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신차

KG 모빌리티,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 MOU 체결

발행일 : 2023-10-29 23:43:31
KG모빌리티 협약식 <KG모빌리티 협약식>

KG 모빌리티가 미래 발전 전략의 하나로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위해 경상남도 및 창원시 그리고 KG 스틸과 상호 간에 투자와 고용 및 행정 지원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6일 '2023 경상남도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이뤄진 이번 협약 체결에는 KG 모빌리티 정용원 대표이사와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 KG 스틸 박성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원활한 투자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상호 간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번 투자협약의 주요 내용은 ▲KG 모빌리티 창원 엔진공장 유휴부지에 2024년까지 약 700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을 설립하고 ▲신규 인원 충원 시 경상남도 및 창원시 거주자를 우선 고용하며 ▲경상남도 및 창원시는 투자계획에 따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로써 KG 모빌리티는 전동화 모델로의 전환 속도가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전동화 기술 및 배터리 제조 기술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BYD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연간 전기차 5만 대 분의 배터리 팩 생산 공장을 설립하여 안정적인 배터리 공급을 통해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KG 모빌리티 정용원 대표이사는 “이번 4자간 투자협약 체결로 배터리 팩 공장 설립 공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배터리 팩 공장 설립을 통해 창원 엔진공장을 내연기관 중심에서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를 포함한 주요 전동화 핵심 부품의 전진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