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 업계소식

KG 모빌리티, 10월 내수 · 수출 포함 총 6421대 판매

발행일 : 2023-11-01 23:44:44
KG 모빌리티, 10월 내수 · 수출 포함 총 6421대 판매

KG 모빌리티가 지난 10월 내수 3804대, 수출 2617대를 포함 총 642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평택공장 조립라인(2라인 및 3라인) 통합공사에 따른 생산 중단 및 소비심리 위축 등에 따른 내수 판매 감소로 전년 동월 대비 51.3% 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신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경기 위축 상황이 이어지며 전년 동월 대비 51.5% 포인트 감소했다.

상승세를 이어오던 수출 역시 생산 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누계 대비로는 30.1% 포인트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KG 모빌리티는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뿐 아니라 세계 시장 신제품 발매와 신흥 시장 개척 등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토레스 EVX와 함께 2024년 토레스와 토레스 밴(VAN) 등 스페셜 모델을 출시했으며, 지난 10월에는 코란도 블랙 에디션을 시장에 선보였다.

특히 지난달부터 출고를 시작한 토레스 EVX는 오프로드와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 모델의 스타일까지 가미한 중형급 전기 SUV 모델로 지난달 교통 소외지역인 전남 담양군에 있는 도래수 마을 주민들을 위한 병원, 마트 등 교외 이동 수단 활용을 위해 1호차를 기증한 바 있다.

또한, 지난달 중동경제사절단에 참가하며 신흥 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하는 등 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 세계 시장 공략 강화와 함께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 및 해외시장별 맞춤형 제품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는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다”라며, “다양한 신제품 출시 확대 등 공격적인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세계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