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

자영업·예비창업자 대상…브랜딩·마케팅 전략 등 맞춤형 컨설팅 진행

발행일 : 2023-11-06 13:24:36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식에서 신한은행 기업고객부 김정남 본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식에서 신한은행 기업고객부 김정남 본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 ESG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에서는 외식, 서비스 등 업종의 자영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제도 등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8주간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 경영을 돕기 위해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뿐만 아니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SOHO성공지원센터', 세무·법률·SNS마케팅 등 자영업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