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처음으로 17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No.1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9To6 Bank' 등을 도입해 고객 접점 경쟁력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진행해 상품과 제도, 서비스, 영업점 환경 등 고객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과 고객센터 이용고객의 의견도 상시 조사해 업무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부문 1위
은행권 최초…은행부문 총 17회 1위 달성
발행일 : 2023-11-08 15:2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