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신한은행,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 도입

신종 해킹 위협 대비…죽전·일산 전산센터 해킹 보안강화

발행일 : 2023-11-17 17:27:15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무선 주파수 해킹으로부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죽전·일산 전산센터에 실시간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은 은행 전산센터의 망분리 체계를 무력화시키는 무선 스파이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무선 백도어 해킹으로 의심되는 주파수의 외부 발신 여부를 즉각 탐지해 정보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첨단 방어 솔루션이다. 백도어(Backdoor)는 시스템 접근에 대한 사용자 인증 등 정상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신한은행은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 도입을 통해 ▲비인가·불법 주파수 통신기기 모니터링 강화 ▲무선 백도어 정보유출 및 보안 위협 탐지 ▲선제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정보보호체계 강화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방어가 어려운 신종 해킹 위협을 대비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을 도입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