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 신차

볼보자동차코리아,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지원사업 기금 3억원 기탁

발행일 : 2023-11-20 07:54:20
볼보자동차코리아, 푸르메재단에 장애어린이 지원사업 기금 3억원 기탁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푸르메재단과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 협약식을 맺고 해당 사업을 위한 기부금 3억원을 기탁했다.

지난 16일 볼보자동차 고양 전시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 이만식 세일즈&마케팅 총괄 전무와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정태영 사업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7년부터 7년째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약 700명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재활과 자립을 돕고 건강한 이동권을 보장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만 18세 이하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 100명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과 함께 어린이 재활병원 운영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조기구 신청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의료 및 복지기관 등을 통해 진행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더욱 많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이동권과 더불어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라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가 추구하는 '안전'과 '지속가능성'이라는 헤리티지를 이어나가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CSR)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발달장애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장애인 표준 사업장인 '푸르메소셜팜'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말에는 '2023 친환경 캠페인'의 하나로 환경재단과 함께 총 1400그루의 나무를 서울 난지도 노을 공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