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기술 전문 강소기업인 올스웰은 충청남도경찰청의 실내사격장 환기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최종 성능 검수까지 완료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올스웰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실내사격장의 환기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 진단 및 설계를 진행한 용역 공급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에는 군, 경찰 및 민간 사격장이 실내, 실외를 포함해 약 400여개 정도가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실외사격장에 대한 안전과 소음 등의 민원에 따라 점차 실내사격장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실내사격장 이용자 및 종사자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미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기존 OSHA(미국 노동성 산하의 직업안전 위생국)를 비롯 실내 사격장의 대기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강연수 올스웰 대표는 “국내 사격장의 환기시스템을 개선해 나가는 것은 단순한 개별 프로젝트 수주 혹은 사업의 확장을 넘어 군인, 경찰, 경호원 등 국가의 치안과 안보를 지키는 이들의 건강을 위한 것으로 공익성이 크기에 프로젝트의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강연수 대표는 또 “최근 실내체육관 등 면적이 큰 다중이용시설의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공기순환청정시스템, 지하철 승강장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학교와 기업 등 단체 급식을 취합하는 조리 급식실 환기시스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이어 “관공 및 민간 실내사격장의 환기시스템’ 등 올스웰의 공기유동제어 기술이 제조 산업현장의 공기질 개선과 더불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도 적용되고 있고, 이는 모두 사회의 공익성에 기여될 수 있어 임직원 모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주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