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NH농협은행, ESG추진위원회 개최

발행일 : 2023-11-24 17:47:35
23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2차 ESG추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23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2차 ESG추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2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은행의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ESG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ESG 추진계획, 내부탄소배출량 NET-ZERO 및 ESG 공시의무화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농업인 탄소배출권 구매 프로세스 구축, ESG 컨설팅 확대, 'NH탄소감축선도기업론' 출시 등 탄소감축 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및 ESG 저변확대 등을 꼽혔다.

NH농협은행은 내년에도 중소기업 ESG 지원확대 및 녹색성장 관련 정부정책 동참으로 ESG선도은행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ESG추진위원회 금동명 위원장(농업·녹색금융 부문 부행장)은 “금융의 사회적 역할이 중요해진 시기인 만큼 녹색금융 강화 및 농업인 탄소배출권 구매 등 농협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사업으로 기업·농촌·지역사회와 상생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