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가 대한민국 여성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제26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3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은 소비자 존중, 여성 친화,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으로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평가를 통해 선정, 발표하는 수상제도다.
귀뚜라미는 업계를 선도하는 난방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검증된 고품질 친환경보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귀뚜라미의 친환경보일러 제품은 난방과 온수 공급이라는 전통적 설비 기능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가전제품'으로서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친환경보일러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온수 기능'으로 기존에 비해 온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저탕식 제품으로 난방 성능도 탁월해 강화마루나 대리석이 깔린 바닥 그리고 넓은 평수 가정에서도 빠른 난방을 구현한다.
귀뚜라미는 생활 에너지 요금 인상으로 대체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난방매트 시장에서도 1세대 전기매트와 2세대 온수매트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인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선보이며,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소비자 구매 편의와 사후 서비스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지난 9월 오픈한 본사 직영 온라인몰 '귀뚜라미몰'에서는 계절가전, 생활가전, 푸드, 캐릭터 등 다양한 B2C 상품을 한 번에 알아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귀뚜라미몰 고객센터의 '자주 묻는 질문'과 '1:1 문의하기'를 통해 주문, 결제, 배송, 교환, A/S 등 구매 전 단계에 대해 상세정보와 질의응답을 구할 수 있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는 귀뚜라미는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매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1985년부터 5만여 명의 미래 인재에게 학업의 꿈을 이어준 '귀뚜라미 장학금 지원 사업'을 비롯해 △학술연구 지원 사업 △ 교육기관 발전기금 △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 등 지난 38년에 걸쳐 510억원 규모를 사회에 환원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대한민국 보일러의 대명사로서 오랜 기간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여성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 친환경 제품과 고품질 서비스 그리고 사회공헌으로 온기를 전하며 고객 관심과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귀뚜라미,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가정용보일러 부문 선정
23년 연속 선정…친환경 제품·서비스·사회공헌 3박자 하모니
발행일 : 2023-11-28 16:3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