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 해외모터쇼

한국타이어,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에센 모터쇼 2023' 참가

발행일 : 2023-12-04 08:19:30
한국타이어,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에센 모터쇼 2023'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10일(현지 시각)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3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 2023)'에 참가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등 다양한 라인업을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박람회에 출품하는 '아이온 에보'의 경우, 올해 4월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하며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이 장착된 '압트 큐프라 포뮬러 E 팀(ABT CUPRA Formula E Team)'의 레이싱 차량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속도 320㎞/h에 육박하는 포뮬러 E 3세대 차량과 함께 데뷔 첫해부터 '인도어 랜드 스피드 레코드(Indoor Land Speed Record)' 부문 기네스북 신기록 작성을 비롯해,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며 2023 시즌 흥행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최고 레벨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각인시켰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에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가 지난 2009년부터 후원 중인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BVB Dortmund)' 선수들의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가 2006년부터 17년째 공식 후원 중인 '튠 잇! 세이프!(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의 2023 캠페인 차량도 전시한다.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의 '교통·디지털 인프라 부(Federal Ministry of Transport and Digital Infrastructure)'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대상으로 개발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이다. '고하중 지지', '낮은 회전저항', '높은 토크 대응', '저소음' 등 전기차 특화 기술로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5월 유럽 출시 이후, 한국과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주요 전기차 시장에 연착륙하며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주류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 최대 규모 전기차 박람회 '런던 EV 쇼 2023'에도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의 정점을 선보였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