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휴온스메디텍, 무역의 날 '7백만불 수출탑' 수상

의료기기 더마샤인·멀티니들 등 해외시장 공략

발행일 : 2023-12-07 16:32:38
휴온스메디텍 천청운 대표가 700만불 수출탑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휴온스. <휴온스메디텍 천청운 대표가 700만불 수출탑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휴온스.>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휴온스메디텍은 무역의 날 60주년을 맞아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무역의 날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휴온스메디텍이 지난 2015년부터 해외 시장을 공략한 결과로,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몇 년간 대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수출액 약 700만 달러(한화 약 92억원)을 달성했다.

또 이날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과 함께 천청운 대표는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휴온스메디텍은 환자에게 의약품을 일정하게 주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인 더마샤인과 압력 감지 자동주사 시스템을 추가 적용한 더마샤인 밸런스, 그리고 두 제품에 사용되는 멀티니들(멸균주사침) 등을 중심으로 유럽과 중국 등지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전동식 의약품 정량주입기와 멀티니들을 주역으로 제품 개발 초기부터 수출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했으며, 이외에도 체외충격파 기반 요로결석 치료 쇄석기, 감염관리 내시경 소독기, 의료용 소독제 등이 수출 증대에 기여했다.

휴온스메디텍 천청운 대표는 “이번 수출탑 수상은 기존 주력 해외시장인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펼친 감염관리 품목 맞춤형 전략과 신흥시장 개척 등 집중 육성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유럽과 중동,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해외 시장 공략과 영향력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