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MC로 동기강화 인기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12월 중순 한 중견기업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셀프리더십을 통한 매출 2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한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강연에서 “여러분과 저의 공통점은 고정된 매출이나 수입 보다는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연봉은 매해 마다 바뀌게 된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영업사원이란 영역은 우리가 어떻게 잘 하느냐에 따라서 월 매출이나 수입이 수시로 바뀔 수 있는 개인 창업가이자 소상공인에 해당 되기 때문이다.
권 교수는 ‘셀프리더십을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에 앞서 “우리에게 영업이란 행위에 대한 자긍심과 함께, 나는 정말 탁월하게 영업을 잘해! 라는 자존감을 늘려나가야 된다”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영업에 앞서 내가 판매 해야 되는 무형의 상품과 유형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고 각 고객에 대한 다양한 1대1 맞춤형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부터 시작이 된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권 교수는 “내가 원하는 니즈(NEEDS)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원츠(WANTS)는 무엇인가 연결하고 고민 하고 그러한 판단을 기본으로 해 서비스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