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미디어, 2023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수상

발행일 : 2023-12-14 15:06:08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우)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제2차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우)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제2차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23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제18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을 열고 대통령상에 아이스크림미디어를 선정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대한민국 초등교실 93%에서 활용되고 있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 등 기술과 교육을 융합한 에듀테크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

교육용으로 제작된 650만여 건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초등 전 학년, 전 과목에 걸쳐 체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교사의 수업 질을 제고하고 학생의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학생·교사·학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모바일 앱 '하이클래스', 퀴즈·토론·협동 학습이 가능한 참여형 수업 플랫폼 '띵커벨', 온라인 양방향 수업 도구 '클래스툴' 등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에듀테크 수업 도구로 공교육 수업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주력했던 사업을 오프라인 산업인 교과서 출판으로 확장하며 초등 3~6학년 수학·사회·과학 교과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는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당사만의 독창적인 인터넷 기술력과 에듀테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터넷 비즈니스의 무한한 발전을 위해 힘쓰며 현장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낸 기술·서비스 기관 및 기업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시상식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