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롯데웰푸드, 안전경영캠페인 우수 표창 수상

정부 추진 안전의식 문화 확산 활동 동참 우수
롯데웰푸드 제품과 차량을 이용한 전국민 대상 홍보 진행

발행일 : 2024-01-02 11:40:14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롯데웰푸드 박희철 비상안전부문장(우)과 고용노동부 하형소 서울고용노동청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롯데웰푸드 박희철 비상안전부문장(우)과 고용노동부 하형소 서울고용노동청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 12월 29일 서울 장교동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한 안전경영캠페인의 성과를 인정 받아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정부는 우리나라의 '안전 대한민국'을 목표로 하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마련했고, 2023년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가장 중요한 내용은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의식 문화 확산으로 이에 고용노동부는 전국 39개 지역에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 문화 확산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애니타임캔디, 파스퇴르 후레쉬우유, 꼬깔콘 및 롯데웰푸드몰 배송 박스 등에 안전 슬로건을 인쇄하였고 454대에 달하는 영업배송차량에 안전슬로건을 표기하여 연간 약 3천만 명의 국민들에게 안전메시지를 전파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롯데웰푸드 조윤근 비상안전매니저(우)과 고용노동부 정병진 서울남부지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롯데웰푸드 조윤근 비상안전매니저(우)과 고용노동부 정병진 서울남부지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앞서 12월 21일에는 안전경영캠페인 관련해 롯데웰푸드 비상안전부문 조윤근 매니저가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롯데웰푸드 박희철 비상안전부문장은 “롯데웰푸드와 협력사 근로자의 안전 확보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사랑하는 종합식품 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범국민적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