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은 뮤직에듀벤처가 지난 24일 '2024 제6회 MEIPC 국제 피아노 콩쿠르'를 SCC 선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음악교육 전문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매년 2회 MEIPC(Music Eduventure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국제 피아노 콩쿠르를 개최해 피아노 연주자들에게 다양한 연주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자를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피아노 어드벤처'의 저자 랜달 페이버(Randall Faber) 박사와 피아니스트 제임스 커비(James Kirby) 등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수준 높은 심사가 진행된다.
이번 콩쿠르는 지난 9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 참여 신청을 받았다. 국내를 비롯해 중국, 캐나다,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많은 참가자가 신설된 솔로 및 듀오 카테고리를 신청해 다양성을 높였다. 또 특별히 중국에서 온 다수 연주자들이 오프라인 콩쿠르에 참가하기도 했다.
심사를 담당한 랜달 페이버 박사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 깊이 있고 재능 있는 학생들을 만나는 일에 기대가 된다” 말했다.
한편, 제6회 MEIPC 국제 피아노 콩쿠르 수상자 발표는 오는 3월 8일 오전 11시에 MEIP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뮤직에듀벤처, 제6회 MEIPC 국제 피아노 콩쿠르 성료
온·오프라인 콩쿨 솔로·듀오 부문 진행
국내외 중국, 캐나다, 베트남 등 해외 피아노 연주자 대거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