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싱어송라이터 김초월, 11일 신곡 '신기루정원' 발표…'불명' 이후 본격 가수활동

발행일 : 2024-04-01 17:40:30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터 김초월이 가수 활동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1일 소속사 해랑엔터테인먼트는 “김초월이 오는 11일 새 싱글 '신기루정원'을 발매하며 정식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초월은 2020년부터 유튜브 채널 '김초월'을 통해 일본 노래 '호시아이', '벚꽃만월', '내가 죽으려고 생각한 것은' 등의 한국어 커버를 비롯해 '고해', '나의 사춘기에게', '호랑수월가' 등 다양한 커버곡 영상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가수다.

특히 웹툰 '야화첩' OST '야화' 커버 영상은 입소문을 타고 현재 100만 뷰를 넘었고, 안예은의 '출항'과 '창귀' 커버 영상 또한 각각 72만 뷰, 68만 뷰를 돌파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김초월은 2022년 직접 작사한 싱글 앨범 '삶의 의미는 어디에'를 발매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초월의 신곡발표는 지난달 30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명사 특집 최수종 편 출연을 계기로 한 정식 가수활동을 선언하는 바로서 의미를 지닌다. 최수종이 출연한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그런사람 또 없습니다'를 선택해 최수종-하희라 부부의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엮은 무대를 선보인 그의 모습과 마찬가지로, 신곡에서의 매력도 색다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김초월의 새 싱글 '신기루정원'은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해랑엔터테인먼트 제공, KBS 2TV '불후의 명곡' 캡처]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