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우리은행, 삼성월렛 학생증 카드 연계 서비스 제공

주거래 대학 연계…모바일 결제·출결 확인 등 금융서비스 제공

발행일 : 2024-04-24 16:07:02
지난 2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과 삼성전자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김범석 국내영업부문장(오른쪽)과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지난 2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과 삼성전자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김범석 국내영업부문장(오른쪽)과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주거래 대학 학생증 카드를 삼성월렛에 탑재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3일 삼성전자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학생증 카드와 삼성월렛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학생증 카드를 통한 결제 및 신분증 기능 활성화 ▲디지털 월렛 서비스 연계 금융상품 개발 ▲미래형 금융서비스 및 상품개발 등을 함께 추진한다.

또한, 서울대, 포스텍, 성균관대, 서강대 등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교의 학생증이 순차적으로 삼성월렛에 탑재될 예정이다. 기존 학생증 카드를 삼성월렛에 등록하면 삼성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는 물론, 도서관과 강의실 출입 등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월렛과 업무제휴로 미래세대의 금융 생활에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삼성전자와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